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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00번째 수출형 기체가 생산된 Mi-8/17 헬기 군사와 컴퓨터

Kazan's 3,500th export Mi-8/17 bound for India (기사 링크)

Flightglobal의 3월 13일자 단신으로, 러시아의 국영방산업체인 로스텍 (Rostec)에 속한 오보론프롬
(Oboronprom)사의 계열사 중 하나인 러시안 헬리콥터스 (Russian Helicopters)사가 카잔 헬리콥터
스 (Kazan Helicopters) 시설에서 Mi-17 헬기의 3,500번째 수출형 모델을 제조했다는 내용입니다.


© 2014 ‘Russian Нelicopters, JSC’

카잔 헬리콥터스에서 제조한 3,500번째 밀 (Mil) M-8/17 헬기의 수출형 모델은 2008년에 인도군에서
발주한 151대의 Mi-17V-5 헬기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인도는 2008년에 러시아 측과 80대의 Mi-17V-5
헬기를 계약했었고, 2012년에 추가로 71대를 발주한 바 있습니다.

러시안 헬리콥터스사는 구소련과 러시아에서 제조된 밀 계열 헬기 250대 이상이 인도에서 현재 운용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i-4 헬기의 첫번째 기체가 1961년 1월에 인도에 넘겨졌고, 그 이후 Mi-26
대형수송헬기, Mi-24/35 공격헬기 그리고 Mi-8/17 중형수송헬기로 이어졌다고 하네요.

인도가 도입하는 Mi-17V-5 헬기는 클리모프 (Klimov)사의 VK-2500 터보섀프트 엔진을 채택하고 있
는데, 이 엔진은 클리모프사의 TV7-117VMA 엔진을 기반으로 인도의 더운 환경과 높은 고도에서의
운용을 위해 출력을 높인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Mi-17V-5 헬기는 KNEI-8 항전장비와 신형 PKV-8 자동조종장치를 채택하고 있다고 하네요.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구소련/러시아 내수를 제외하고 3,500대째를 생산한 것만 해도 대단한
일이 아닌가 합니다. 러시아제 헬기 중에서는 우수한 기종임에는 틀림없어 보이네요.

© 2014 ‘Russian Нelicopters, JSC’

사진 출처 - 러시안 헬리콥터스 홈페이지 (링크)

덧글

  • 가릉빈가 2014/03/17 12:47 #

    결국 헬리콥터에서 가장 중요한건 신뢰성이니까요....

    얼마전 기사 띄워주신 인도제 헬기 추락도 그렇고요

  • dunkbear 2014/03/18 23:30 #

    저 기종은 그래도 높은 신뢰성을 자랑하는 걸로 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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