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block


지연에 지쳐서 외제 훈련기를 도입하려는 인도 공군 군사와 컴퓨터

Indian AF, Tired of Delays, Looks Overseas for Trainer (기사 링크)

Defense News의 1월 27일자 기사로, 인도의 자체 개발 중등제트훈련기인 IJT (Intermediate Jet Tr-
ainer) 프로그램이 7년이나 지연되는 것에 인내심을 잃은 인도 공군이 해외에서 중등훈련기를 도입하
길 원한다고 한 인도 공군 소식통이 밝혔다는 소식입니다.


© Ajai Shukla

1999년 이래로 개발되어온 IJT는 2014년 말까지 초기작전승인 (initial operational clearance)을 받
을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합니다. 2014년 말이라는 기한도 원래 계획에서 다시 조정된 일정인데, 이마
저도 지키지 못해서 인도 공군이 비상벨을 누를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인도 공군은 1970~1971년 사이에 도입된 구형 키란 (Kiran) 중등훈련기를 사용 중인데, 인도의 국영
방산업체인 HAL (Hindustan Aeronautics Ltd.)사는 거의 7년 전에 IJT를 내놓았어야했 다고 합니다.
키란은 이미 수명연한을 넘어섰고, 2015년에 퇴역할 예정이라서 조종사 훈련의 공백이 예상된다네요.

이제 인도 공군은 인도 국방부가 해외에서 중등훈련기를 도입하길 원한다고 합니다. HAL의 관계자
어느 누구도 IJT 프로그램의 상황이나 지연 이유에 대한 언급을 해주지 않고 있고, 인도 국방부 대변
인도 HAL사가 더 지연을 겪으면 해외에서 훈련기를 도입할 지 여부도 언급하지 않고 있다네요.


© Ajai Shukla

그러나 인도 국방부 소식통은 이 같은 IJT의 계속적인 일정 지연은 우려를 낳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 인도 공군 관계자는 IJT에 들어가는 러시아제 AL-551 엔진에 문제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지난
2002년에 러시아의 NPO 새턴 (NPO Saturn)에서 도입한 이 엔진은 아직 인증을 받지 않았다네요.

러시아제 엔진은 인도 공군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자주 개수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이 관계자는 전
했습니다. 구체적 수치는 제공하지 않았지만, 이 관계자는 러시아제 엔진이 150 비행시간마다 개수
(overhaul)를 받을 필요가 있으나, 인도 공군은 최소 900 비행시간당 개수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인도주재 러시아 외교관 한명은 AL-551 엔진이 IJT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요구하는 사
항을 충족시키고 있다면서, 이 엔진의 수명연한이 500 시간으로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해 (2013년) N.A.K. 브라운 (N.A.K. Browne) 인도 공군참모총장은 앞서 발주한 75대의 기체
외에, 스위스 업체인 필라투스 (Pliatus Aircraft)사의 PC-6 Mark II. 훈련기를 68대 추가 도입하자
고 A.K. 안토니 (A.K. Antony) 국방장관에게 요청했다고 합니다.


© Ajai Shukla

안토니 장관에게 보낸 서한에서, 브라운 공군참모총장은 HAL사의 안좋은 과거 기록을 감안하면,
제안된 IJT 중등훈련기 프로그램은 중지되어야 하며, 필라투스 PC-6 Mk. II 훈련기 68대를 추가로
발주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작년 (2013년) 8월, 인도의 독립 감사기관인 CAG (Comptroller and Auditor General)는 IJT 프로
젝트를 지연시킨 HAL사를 비판한 바 있다고 합니다. CAG는 보고서에서 IJT 프로젝트가 모든 집행 
단계에서 진통을 겪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 보고서는 IJT의 설계단계 그 자체부터 중량, 추력 및 엔진수명에 대한 결정을 내리지 못해서 계
획을 짜는 게 엉망이 되었고, 초기작전승인 없이 생산을 시작한 것은 1999년에 이 기종에 대한 요
구사항을 계획한 인도 공군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았다고 언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 Ajai Shukla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인도의 무기 개발이나 도입에 대한 긍정적인 내용의 기사는 언제쯤
올릴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이거 무슨 제가 인도 안티도 아니고 말이죠... (ㅡ.ㅡ;;;)

사진 출처 - Broadsword Blog (링크)

덧글

  • DECRO 2014/01/29 21:11 #

    KAI는 인도를 환영합니다. (저 또한 환영하는 마음에서 저녁을 카레로 했습니다)
  • dunkbear 2014/01/30 11:38 #

    하지만 인도의 마음은 이미 스위스로...
  • 위장효과 2014/01/29 21:13 #

    인도 공군은 참을성이 부족하군요. 아준가지고 십 수년간 참아온 육군도 있구만!!!!(퍽!)
  • dunkbear 2014/01/30 11:38 #

    하지만 테자스 때문에 참는 게 한계에 도달했나 봅니다. ㅋㅋㅋ

    솔직히 인도 공군도 테자스, 훈련기 3종, 수송기 등 골치거리 투성이죠.
  • 지나가는 저격수 2014/01/29 21:14 #

    아마 테자스로 인해서 인내심이 바닥을 쳤을지도요...
    (그거 30년째죠? 아마?)
  • dunkbear 2014/01/30 11:38 #

    아마도 그럴 겁니다. ㄲㄲ
  • StarSeeker 2014/01/29 21:28 #

    1999년에 개발을 시작(...)

    KTX-2는 1997년에 체계 개발해서 2005년에 1호기 나왔는데...
  • dunkbear 2014/01/30 11:39 #

    T-50 말씀이시죠? 확실히 우리가 무난하게 잘 개발한 듯 싶습니다.
  • 토나이투 2014/01/29 21:37 #

    갈아넣을 수학자들이 많건만 ㅠㅠ
  • dunkbear 2014/01/30 11:39 #

    하지만 무기는 수학자들만 만드는 게 아니라서요. (ㅠ.ㅠ)
  • 존다리안 2014/01/29 21:45 #

    인도는 왜 또 저러나?
  • dunkbear 2014/01/30 11:39 #

    뭘요... 항상 그랬잖습니까. ㅋㅋ
  • 리뉴얼 중입니다 2014/01/29 22:32 #

    역시 인도...랄까요...
  • dunkbear 2014/01/30 11:40 #

    진정한 대륙의 기상!!!....을 놓고 중국과 겨루고 있죠.
  • Allenait 2014/01/29 22:48 #

    과연 인도... 로군요
  • dunkbear 2014/01/30 11:40 #

    사스가 인도!!!!
  • 행인1 2014/01/29 22:52 #

    설계과정에서 중량과 추력을 결정못했다는데 그럼 대체 개발을 어떻게 해온건지...;;;
  • dunkbear 2014/01/30 11:40 #

    저도 그게 궁금합니다. 도대체 뭘 어떻게 한 거람?
  • 폴라리스 2014/01/29 22:56 #

    수학이나 프로그램은 머리로 하는건데, 소재공학이라던가 하는 부분은 머리로만은 아니는거라서~ ㅎㅎ

    몇일전 인도 독립기념 퍼레이드에 아준 MK2가 나왔는데 예전에 공헌한 것보다 많은 수정이 이뤄졌다나요? ㅎㅎ

    작년 ADEX 2013때 인터뷰한 DRDO 관계자들은 대부분 미사일, 항공전자 부분이었는데 인도에 오라~ 그럼 잘 대접하겠다. 하더니 젠장...2월에 인도 방산전시회인데 초대를 안해요!!!
  • dunkbear 2014/01/30 11:42 #

    - 그만큼의 경험 축적이 필요하겠죠.

    - 그래서 우리는 아준 MK3가 기대되는 겁니다. (응?)

    - 인도의 립서비스 희생양이 되셨군요. 꺼이꺼이~~
  • vibis 2014/01/30 00:18 #

    떼오공 사주세여.
  • dunkbear 2014/01/30 11:42 #

    아, 그 쪽은 이미 영국제 호크가 들어와 있습니다. 현지 생산 중이죠.
  • 가릉빈가 2014/01/30 13:39 #

    인도군의 주적 HAL...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무호무한 검색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435
314
5042513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