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block


넥서스5 수령 및 초간단 감상기 생각과 잡설

오늘 포스팅을 못 올렸는데... 그건 바로!!!

넥5가 우체국을 통해서 오전 10시 즈음에 도착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헐헐...

덕분에 대리점 가서 유심 변경하고 나온 김에 볼 일도 보느라 하루를 보냈네요. (^^)







위 사진은 넥5와 그 상자고, 아래 사진은 전에 쓰던 갤럭시 지오와 넥5 상자입니다.

디카도 없고 해서 넥5와 갤지오의 카메라로 서로 찍어줘야 했습니다. 저녁의 형광등
불빛 아래서 찍었기 때문에 화질은 별로지만 저 사진들로만 봐도 구형과 신형 스마트
폰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원래 갤지오 자체가 보급형이라서 잽도 안되지만요. ㅋ

넥5 본체 외에 들어있는 부속은 USB 연결케이블 겸 충전기,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유
심카드를 빼는 데 쓰는 조그만 부품 정도입니다. 이미 널리 알려진 사항이니 굳이 따
로 사진까지 찍지는 않았습니다. (^^)





위와 아래 이미지는 화면 캡쳐들입니다. 혹시라도 넥5 사시는 분들을 위해 언급하지만, 
넥5의 화면 캡쳐는 폰 오른쪽의 전원 버튼과 왼쪽의 볼륨버튼 아래를 동시에 눌러주시
면 됩니다. 캡쳐가 좀 어둡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더 화사하고 밝습니다.

첫 캡쳐는 잠금화면입니다. 두번째가 바탕화면인데 앞으로 좀 꾸며야겠죠. ㅎㅎㅎ 네
번째는 설정 화면입니다. 상당히 미니멀리스틱한 편이죠. 눈요기는 대충 이정도로 하
겠습니다. 특별히 사용기를 준비한 것도 아니고 해서... (^^)





일단 몇시간 굴려본 감상은:

1) 제가 쓰던 폰이 얼마나 구린 것인지 알게 되었다는 점. 평소에 와이파이로 앱 업뎃
하면서 우리집 와이파이가 느린 거구나 했는데... 넥5로 앱 다운받고 업글하는데 그
속도가 거의 마하 수준입니다. 헐헐...

설치 시간도 엄청 빠르고... 역시 최신 폰은 다르구나 했습니다. 아아, 나는 최신 IT 
기기를 접하지 못한 변두리 사람이었구나라는 걸 깨닫는 순간이었습니다. ㅋㅋㅋ

1-1) 어쩌면 안드로이드 버전의 차이일 지도 모르겠네요. 현재 쓰는 게 최신이니...


2) 취소 버튼이 이전 기종과 정반대 위치에 있어서 적응이 필요할 듯 합니다. 게다가
이전 폰은 취소, 홈 버튼 등이 하드 버튼이었는데, 넥5는 죄다 터치스크린이라서 더 
힘드네요.





3) 구글 앱들이 꽤 깔려있고 사실상 지우지는 못하지만 통신사 약정으로 구매하던 때
보다는 준수하지 않나 싶습니다. 나중에 이런 건 쓰겠다 싶은 앱들도 있구요.

4) 단점은 아니지만 저의 경우 PC와 넥5를 연결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연결
해도 안되네요. PC가 넥5를 인식하지만 MTP 방식인가 뭔가로 해도 안되고, 카메라
방식으로 하니 일단 뜨긴 하는데 파일 이동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망할... (ㅠ.ㅠ)

큰 문제는 아니지만 파일을 PC와 넥5 사이로 이동할 때는 좀 귀찮을 것 같네요. 쩝.





5) 넥5 자체의 단점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교체가 안되고 조루 배터리라는 건
이미 알려진 일인데, 정작 저의 경우에는 그럭저럭 배터리 지속 시간은 양호해 보입
니다. 물론 본격적으로 굴리기 시작하면 얘기가 달라질 지도 모르지만요.

그 전에 쓰던 게 구매 당시에 이미 버스폰이던 스맛폰의 보급형이었으니, 출시된 지
한달도 채 안된 최신 기종을 쓰니 당장 단점이 눈에 뜨일 리가 없겠죠. ㅋㅋㅋ


아무튼 대충 이렇습니다. 당분간 넥5 가지고 노느라 포스팅 소홀할 지 모르겠네요.
양해 구합니다. (^^)

덧글

  • StarSeeker 2013/11/18 21:15 #

    깔끔하니 괜찮네요 ^^

    전 노트3를 지른 덕분에... (......) 출혈이 좀 커서 말이죠 안그래도 백순데...(....)
  • dunkbear 2013/11/19 08:56 #

    노트3!!!
    StarSeeker님께선 은근히 부르주아적이시군요. (얌마)
  • 5thsun 2013/11/18 21:35 #

    폰가지고 노는건 확밀아로!
  • dunkbear 2013/11/19 08:57 #

    오오... 그 말로만 듣던 확산성 밀리언 아서를 해봐야겠군요. ㅎㅎㅎ
  • 5thsun 2013/11/19 16:04 #

  • minci 2013/11/21 22:08 #

    (가차없이)이러시면 안됩니다.
  • 2013/11/18 21:38 #

    넥서스 mtp문제는 제조사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문제없습니다- 전 넥서스를 질렀는데 아직도 안와요 ㅠㅠㅠ
  • dunkbear 2013/11/19 08:57 #

    - 설치했는 데도 감감 무소식입니다. 갤지오 때 한번 삽질한 적이 있어서 그 정도는 알죠. ㅋㅋ

    - 어익후. 혹시 블랙 지르셨는지? 그건 좀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 (^^)
  • 위장효과 2013/11/18 21:41 #

    뭐...초기 보급형 구입했다 약정풀려서 구매한 사람치고 그런 경험없는 사람이 없을 겁니다^^(저도 hTC 물건 쓰다가 갈삼이로 바꾸니...뭐야 뭐 이렇게 다운로드가 빨!!!! 그러면서 약정 데이터 다 썼다는 걸 깨닫고...OTL)
  • dunkbear 2013/11/19 08:59 #

    그렇겠죠? 저의 경우는 진정한 보급형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ㅎㅎㅎ
    (시골의 어느 아저씨는 집에만 있으면서도 데이터 쓰는 바람에 한달 요금이 19만원 나왔다던가... ㅋㅋㅋ)
  • 지니 2013/11/18 22:09 #

    축하드립니다! 지오에서 넥5 면 엄청난 업글이군요 ㅎㄷㄷ
  • dunkbear 2013/11/19 08:59 #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엄청난 업글입니다. 지금 체감 중이죠. ㅎㅎㅎ
  • 최강로봇 도라에몽 2013/11/18 22:11 #

    깔끔하네요 지오.... 아.... 여튼간에 저는 넥텐이 2세대나 갤놋 이번에 나온걸 사고픈데 언제살진...
  • dunkbear 2013/11/19 08:59 #

    - 지오도 잘해줬습니다. 이제는 쉬게 해줘야죠. ㅎㅎ

    - 일단 넥텐 나오는 거 보고 천천히 지르시길 권합니다. (^^)
  • 지나가는 저격수 2013/11/18 22:13 #

    LG 마하폰이 지존입니다,
    잡스런 앱 깔려있는거는...
  • dunkbear 2013/11/19 09:00 #

    어익후... 지오도 만만치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닌가 보네요. 헐헐...
  • wheat 2013/11/18 22:33 #

    구매 축하드립니다. 갤럭시 지오에서 넥5면 거의 펜티엄에서 하스웰 간 기분이겠네요 ㅎㅎ
  • dunkbear 2013/11/19 09:00 #

    - 어이구, 감사합니다. 정말 신세경입니다. (^^)

    - 그래서 제 PC도 업글해야 하는 데 그건 언제가 될 지... 으허허... (ㅠ.ㅠ)
  • BigTrain 2013/11/18 23:00 #

    전 KT에서 포인트 쌓여있는 게 있어서 KT에서 주문했는데 언제면 도착할른지 -_ㅜ
  • dunkbear 2013/11/19 09:01 #

    통신사는 21일인가 22일부터 발송 아니었나요? 느긋하게 기다리시길 권합니다. (^^)

    저도 통신사할 까 생각했는데, 24/30개월 노예계약이 영 마음에 안들어서 기계 질렀습니다. ㅎㅎ
  • 아인하르트 2013/11/18 23:37 #

    통신사 앱 깔려있지 않은게 가장 부럽네요...
    (통신사앱도 기껏해야 내비게이션만 쓰니 나머지는 그냥...)
  • dunkbear 2013/11/19 09:04 #

    - 정말 그건 좋습니다. (^^)

    - 구글 앱들은 그래도 쓸만한 게 꽤 있습니다. 행아웃은 문자 오는 것이더군요. 뭔가 했는데.
    구글 뮤직도 음악 플레이어로 그럭저럭 쓸만하더군요. 퀵오피스, 구글 드라이브, 구글 사진,
    Keep (메모장) 등은 나중에라도 요긴할 것 같구요.
  • IOTA옹 2013/11/19 00:02 #

    아아...다른 킷캣에서는 지원안해주는 투명 상단바..!!
  • dunkbear 2013/11/19 09:05 #

    오오... 그런 거였군요. 아싸~~~
  • 아빠늑대 2013/11/19 03:37 #

    오! 도착하셨군요.

    해당 문제는 제어판에서 다이렉트 연결시 뭘로 설정할지 선택하는 것이 있을건데 지금 기억이 가물하네요.
    함 찾아보세요, 케이블로 연결하면 충전할까? 데이터 어쩌고 할까? 뭐 그런거 선택하는 곳이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킷켓으로 오면서 바뀌지 않았다면...
  • dunkbear 2013/11/19 09:05 #

    오, 감사합니다.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XP라서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요. ㅎㅎ
  • 샤방 2013/11/19 08:38 #

    MTP 방식으로 연결이 제대로 안된다면 파일관리자 앱을 설치한다음에 FTP 열어서 전송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EF파일매니저 라던지 파일관리자 앱을 설치하신 후에 폰을 FTP로 공유한다음에 파일질라 같은 FTP프로그램 이용해서 전송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컴퓨터에 선 연결할 필요도 없고 저는 평소에도 연결보단 FTP를 더 이용하네요. 특히나 MTP같은 경우에는 내장 메모리 활성화해서 연결하는 것 처럼 내부 파일을 쉽게 보고 그런게 잘 안되다보니-_-; 그냥 FTP이용하는게 더 편하던....
  • dunkbear 2013/11/19 09:06 #

    아, FTP 방식은 생각을 못했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한번 시도해보겠습니다. (^^)
  • 기롯 2013/11/19 09:50 #

    갤럭시 지오!? 저걸 쓰는 사람이 있었다니 ㄷㄷㄷ

    어쨓든 넥5로 바꾸신것 축하드립니다!
  • dunkbear 2013/11/19 10:05 #

    - 어제까지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 감사합니다. (^^)
  • LionHeart 2013/11/19 10:05 #

    전 갤럭시 넥서스 이용 중인데 역시 다이렉트로 파일 전달은 포기하고, 작은 파일은 드랍박스, 큰 파일들은 FTP로 주고 받고 있습니다.
  • dunkbear 2013/11/19 10:05 #

    역시 FTP가 대세군요. 꼭 시도해봐야겠습니다. (^^)
  • jklin 2013/11/19 10:43 #

    좋네요. 나도 넥5 기변하고 시포라.

    파일 주고 받는 거는 dropbox도 좋은데 MS의 Skydrive나 구글 Drive도 좋습니다. 동기화에서는 dropbox가 최고이고 skydrive나 구글 드라이브는 용량을 많이 주는게 좋습니다.
  • dunkbear 2013/11/19 12:59 #

    구글 드라이브는 넥5에 기본 앱으로 깔려있기도 합니다.

    한번 써봐야겠네요. 조언 감사합니다. (^^)
  • 가릉빈가 2013/11/19 12:41 #

    깔끔하고 보기 좋네요 ^^
  • dunkbear 2013/11/19 12:59 #

    깔끔한 것만큼은 확실합니다. 자질구레한 건 없죠. ㅎㅎㅎ
  • minci 2013/11/21 22:09 #

    배터리 교체가 안된다면 건전지AA 3개 넣는 휴대용 충전기가 있습니다.
    긴급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무호무한 검색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16112
770
4924431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