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block


사후 서비스 체계를 강화하는 러시안 헬리콥터스 군사와 컴퓨터

Mil, Kamov aftersales system to battle counterfeit parts problem (기사 링크)

Flightglobal 기사로, 밀 (Mil)과 카모프 (Kamov) 등의 러시아 헬기 브랜드를 아래에 둔 러시안 헬리콥
터스 (Russian Helicopters)사가 수리 범위의 확장과 제공하는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그리고 가짜부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지구적인 사후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합하는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2007년에서 2010년 사이에 러시아 헬기 업계를 통합한 지주회사인 러시안 헬리콥터스는 사후 서비
스가 아마도 구소련 시대에 가장 해결하기 힘든 유산이었다고 인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구소련이 몰락한 이후 방대한 물량의 예비 부품들이 생산되어 보급되던 단절된 몇몇 독자적인
제조사들이 인증받지 않은 예비 부품들을 특히 독립국가연합 (Commonwealth of Independent Sta-
tes, 이하 CIS)와 아프리카로 수출하면서부터였다고 하네요.

러시안 헬리콥터스사는 이러한 부품 제조사들이 공식적으로 인증받는 네트워크에 참여하도록 유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러시안 헬리콥터스 측이 이 부품 업체들의 작업을 모니터하고 품
질 보증서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CIS와 유럽에 있는 모든 협력업체들이 인증 제도를 설명받고 있고, 올해 (2012년) 말까지 업체
들이 러시안 헬리콥터스의 네트워크에 합쳐질 거라고 합니다. 모든 사후 지원은 러시안 헬리콥터스
의 계열사인 헬리콥터 서비스 (Helicopter Service Company)를 통해 제안될 거라고 하네요.

헬기 운용주체들이나 허가받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인터넷을 통해서 예비 부품들을 발주할 수 있
게 될 거라면서, 러시아제 헬기의 운용주체들엑 더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헬기 모델들을 소
개한 전자문서를 제공할 것이라고 러시안 헬리콥터스 측은 밝혔습니다.

CIS와 유럽의 시스템 공급업체들은 최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데넬 (Denel Aviation)사와 러시안 헬
리콥터스사가 아프리카의 사하라 남부 지역을 관할하는 서비스 허브를 세우기로 합의한 사항을 보
충할 것이라고 합니다.



데넬은 일반 서비스로 시작하겠지만, 궁극적으로 총체적인 헬리콥터 및 기체 개수를 할 수 있는 시
설을 갖출 거라고 하네요. 러시안 헬리콥터스사가 직면한 사후 서비스 문제는 적지 않습니다. Mi-
8/17 기종만 해도 전세계 80개국에 4,500대가 운용 중이며, 5백만 비행시간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러시안 헬리콥터스는 2011년만해도 262대의 헬기를 고객에게 인도했고, 이는 유로콥터 (Euroco-
pter) 다음으로 많은 물량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내수 시장 외에 해외로 판매하려는 신형 모델 중에
는 Ka-62, Mi-171A2, Mi-38 그리고 안사트 (Ansat) 다목적 경헬기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러시안 헬리콥터스는 얼마 전에 남아공의 데넬과 서비스 허브를 세우
기로 한데 이어, 이번에는 부품 공급망을 네트워크화시키는 등, 러시아제 헬기의 사후 서비스와 신
뢰성을 높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성공한다면 러시아제 헬기 판매도 그만큼 탄력을 받게 되겠죠.



여기 올린 사진들은 브라질군이 도입한 러시아제 Mi-35 (Mi-24 하인드의 수출형 모델) 공격헬기들
의 모습입니다. 현지에서 AH-2라는 제식명이 붙은 이 헬기를 브라질군은 총 12대 보유 중입니다.


사진 출처 - FORÇA AÉREA BRASILEIRA FAB Flickr 페이지 (링크)



덧글

  • 加藤淸正 2012/10/04 17:12 #

    이제 하인드도 제대로 검증된 물품들이 돌아다니는 시대가 열렸군요. 확실히 동구권화기들이 소위 짝퉁들에게 시달렸던 어려웠던 시절을 감안하면 이제서야 제대로 평가받기 시작한 느낌이 듭니다.
  • dunkbear 2012/10/05 19:40 #

    뿌리는 것까진 좋았는데, 부품 문제를 잊고 있었나 봅니다. 이제서야 해결에 나섰으니 다행이랄까요.
  • dudwns256 2012/10/04 17:17 #

    1)이제 좀 러시아가 A/S에 관심을 쏟나 보네요 이제야 판매보다 중요한것이 사후 관리라는것을 깨달은건지....

    2)사후 관리가 좋아진다면 러시아제의 단점인 사후서비스가 않좋다는 편견에서 벗어나면 좀더 러시아제가 잘팔리겠네요 ㅎㅎ.
  • dunkbear 2012/10/05 19:41 #

    - 좀 많이 늦은 편이지만요. ㄲㄲㄲ

    - 말씀대로 러시아제 판매가 탄력을 받을 겁니다.
  • 홍당Ι아사 2012/10/04 17:23 #

    [홍당]러시아에서는 고객이 서비스를 찾아갑니다
  • dunkbear 2012/10/05 19:41 #

    근데 그 서비스가 사라지고 없다는 게 함정.
  • Ladcin 2012/10/04 17:24 #

    가...가짜 부품(...)
  • dunkbear 2012/10/05 19:41 #

    냉전 시절부터 무기는 잔뜩 뿌렸는데, 정작 부품에는 소홀한 댓가죠.
  • 알루미나 2012/10/04 17:27 #

    순정부품 공급시대가 열리는 건가요 ㅎㅎ

    문제는 공급력이 받쳐 줄런지...
  • dunkbear 2012/10/05 19:42 #

    공급력도 관건이긴 합니다. 다만 자국만 아니라 해외업체들도 끌어들였으니 두고 봐야죠.

    아, 그리고 오랜만입니다. 알루미나님. 추석 잘 지내셨으리라 믿습니다. (^^)
  • 알루미나 2012/10/25 20:53 #

    감사합니다. 요즘 좀비모드라서 ^^;;
  • 지나가는 저격수 2012/10/04 17:32 #

    중국제 짭퉁을 밀어내고 진퉁이 빛을 발할 시대가....

    확실히 자가용도 순정품끼우면 다른데,

    헬기나 다른 것들은 않다르겠습니까?

    아무리 사이즈만 맞으면 다 끼우고 돌린다지만.
  • dunkbear 2012/10/05 19:43 #

    - 일단 순정도 순정 나름입니다만... 뭐... ㅎㅎㅎㅎ

    - 근데 의외로 중국제 AK 계열 소총은 품질이 준수한 편이라는 얘기가 있더군요.
  • 셔먼 2012/10/04 18:23 #

    이제 러시아도 본격적으로 판매 후 서비스에 자금을 들이는군요.
  • dunkbear 2012/10/05 19:44 #

    그래야죠. 항공기와 무기가 점차 첨단화되면서 싼
    가격으로만 팔 수 있는 시대는 점점 저물어가고 있으니까요.
  • 검은하늘 2012/10/04 18:25 #

    자.. 우리 카모프 시리즈 부품내놔!
  • dunkbear 2012/10/05 19:44 #

    우리군의 카모프 헬기도 좀 더 스무스하게 운용되었으면 좋겠네요.
  • 건전청년 2012/10/04 20:51 #

    드디어 러시아제 사후서비스의 위명(?)이 달라지는건가요 ㅎㅎ
  • dunkbear 2012/10/05 19:44 #

    두고보면 알겠죠. ㅎㅎㅎ
  • 누군가의친구 2012/10/05 16:38 #

    이제 러시아제 서비스는 믿을수 있을 것인가?!
  • dunkbear 2012/10/05 19:45 #

    이제 누친님의 사츠키 러브를 믿을 수 있을 것인가?! (응?)
  • 가릉빈가 2012/10/07 19:24 #

    디자인으로는 이쁘지는 않지만 정말 무기로서는 아름답군요
  • dunkbear 2012/10/07 19:34 #

    구소련의 냄새가 물씬 풍기는 녀석이죠. ㄲㄲ
  • 쿠루니르 2012/10/13 13:32 #

    도색이 독특하네요
  • dunkbear 2012/10/13 14:15 #

    중남미 국가인 브라질 특유의 도색이 아닌가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무호무한 검색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2397
949
4917680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