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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C-130J 수송기를 인도받은 오만 공군 外 군사와 컴퓨터

Oman Accepts First Super Hercules (기사 링크)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사의 보도자료로, 오만이 지는 8월 30일에 첫번째 C-130J 슈퍼 허
큘리스 (Super Hercules) 수송기를 미 조지아주의 마리에타 (Marietta) 시설에서 정식으로 인도받
았다는 소식입니다. 이 기체는 오만이 발주했던 3대의 C-130J 중 첫번째라고 합니다.


ⓒ Lockheed Martin

오만이 발주한 나머지 슈퍼 허큘리스 수송기들도 올해 (2012년) 후반기에 인도될 거라고 하네요.
오만 공군은 자국 내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이 수송기를 쓸 예정으로, 특히 구석진 지역에 위치한
소규모 활주로에서 작전할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유용할 거라고 합니다.

한편, 이라크 공군이 발주한 6대의 C-130J 수송기들 중 첫번째 기체가 최근 마리에타 시설에서
초도비행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라크 공군도 자국 내에서 병력 수송 및 다양한 지역에서의 재
난 구호 등의 임무에서 이 수송기들을 운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 Lockheed Martin

이라크 공군의 새 수송기는 미국, NATO 및 다른 우방국 전력들과 자연스럽게 작전할 수 있는 능
력을 이라크에 제공할 거라고 합니다. 이라크 공군의 첫번째 슈퍼 허큘리스 수송기는 올해 후반
기에 인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지난 8월 7일에는 기체번호 5694번을 부여받은 MC-130J 코만도 II (Commando II) 특수
작전기가 뉴멕시코주의 캐논 공군기지 (Canon AFB)로 인도되었다고 합니다. 이 기체는 캐논 기
지에 속한 제522 특수작전대대 (522nd Special Operations Squadron)에 배치될 것입니다.


ⓒ Lockheed Martin

제522 특수작전대대는 총 11대의 MC-130J를 도입할 예정이고 이번에 인도된 기체는 8번째라고
하네요. 부대는 코만도 II 특수작전기를 공중급유, 침투 및 탈출, 특수부대에 대한 항공운송 및 재
보급 등의 임무에 쓴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지난 8월 29일에는 텍사스주의 다이에스 공군기지 (Dyess AFB)에 22번째 C-130J
(기체번호 5701번) 수송기가 인도되었답니다. 다이에스 기지가 2013년에 28번째 슈퍼 허큘리
스를 인도받게 되면, 전세계에서 가장 큰 C-130J 운용 기지가 될 거라고 하네요.


ⓒ Lockheed Martin

여기 올린 사진 순서대로, 오만 공군의 첫번째 C-130J 수송기, 이라크 공군의 첫번째 C-130J 수
송기, 미 제522 특수작전대대에 인도된 8번째 MC-130J 특수전기 그리고 다이에스 기지에 인도
된 22번째 C-130J 수송기의 모습들입니다.


사진 출처 - 록히드 마틴 Flickr 페이지 (링크)



덧글

  • dudwns256 2012/09/06 22:20 #

    역시 C-130은 외계인을 고문해서 얻은 기술로 궁극의 확장성을 얻은것이 틀림없습니다!!!
  • dunkbear 2012/09/06 22:44 #

    그 고문은 195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죠. ㅎㅎㅎ
  • 지나가는 저격수 2012/09/06 22:56 #

    허큘리스는 명작 수송기 중 하나죠.

    허큘리스는 팔아도 스펙터는 않팔거라는데 한표.
  • dunkbear 2012/09/06 23:00 #

    특수전 군용기들은 고정익/회전익 모두 안팔더군요. 우방이라고 해도...
  • 가릉빈가 2012/09/07 06:41 #

    3번째는 프롭의 궤적이 멋지게 나왔네요
  • dunkbear 2012/09/08 08:29 #

    비행 중이었다면 더 멋졌을텐데 말이죠. ㅎㅎㅎ
  • 위장효과 2012/09/07 07:19 #

    길쭉하군요. 유럽 회색곰탱이는 또 빌빌대는데 그거 보면서 천하장사옹은 "나이도 어린 놈이 그거 가지고 빌빌대냐???? 풋!"하며 오늘도 전세계 하늘을 누비고 있다능.
  • dunkbear 2012/09/08 08:29 #

    천하장사옹은 짬밥이 하루 이틀 아니지 않습니까. ㅎㅎㅎ
  • 셔먼 2012/09/07 09:17 #

    저 프롭 돌아가는 것 좀 보세요, 얼마나 멋있습니까?
  • dunkbear 2012/09/08 08:29 #

    그게 터보프롭 수송기의 매력이죠. ㅎㅎㅎ
  • ttttt 2012/09/07 11:37 #

    멋진 녀석은 종이로 똑같이 만들어 날려도 잘 납니다. 저 녀석도 그렇죠.
  • dunkbear 2012/09/08 08:30 #

    오오... 그렇군요. (^^)
  • deokbusin 2012/09/08 07:15 #

    오만과 이라크의 슈퍼 허큘리스는 동체 연장형이고 미공군의 슈퍼 허큘리스는 표준형인 것을 보니 예산의 규모차이가 드러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즉, 돈이 없어서 장거리 대량운송이 가능한 물건을 살 수 없다면 동체 연장형을 사고, 돈이 넉넉해서 장거리 대규모 수송기를 넉넉하게 살 수 있다면 표준형을 산다는 느낌이군요.
  • dunkbear 2012/09/08 08:31 #

    그렇죠. 미국이야 세자리 단위로 도입하고 특수전 사양만도 두자리수 도입인데,
    다른 나라는 몇대 수준이니 말입니다. 그리고 군대 규모에 따라서도 많이 도입할
    필요가 없는 나라도 적지 않구요. (물론 돈 없어서 못하는 나라도 수두룩하죠.)
  • 누군가의친구 2012/09/09 00:22 #

    이란에도 C-130이 있다죠.(...)
    '관타나모로 가는길'이라는 영화의 C-130은 이란공군 소속 C-130이었습니다. 그런 불편한 영화를 미군이 지원해줄 턱이 없었고 그래서...(...)
  • dunkbear 2012/09/09 18:08 #

    이란 공군의 C-130을 지원받다니... 목숨을 건(?) 협조였네요. 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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