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block


V-22 틸트로터기의 임대를 고려 중인 이스라엘군 군사와 컴퓨터

Israel may lease up to eight V-22s (기사 링크)

Flightglobal의 단신으로, 벨-보잉 (Bell-Boeing) V-22 오스프리 (Osprey) 틸트로터기를 구입할 예산
의 부족에 직면한 이스라엘군이 구매 대신, 오스프리 6대에서 8대를 임대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
는 소식입니다.


ⓒ U.S. Marine Corps.

지난해 (2011년), 이스라엘 공군은 미국의 미 해병대 기지에서 V-22 오스프리를 평가했고, 그 이후
이 틸트로터기에 대한 작전 요구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 공군은 특수 작전을 위한 일정 수
량의 오스프리를 구매하고 싶어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국방예산을 놓고 이스라엘 국방부와 재무부가 마찰을 빚는 바람에 이스라엘군의 새 다년
간 계획에서 V-22 도입 예산의 적용이 동결되고 말았다고 합니다. 한 소식통은 이스라엘군이 아직
도 V-22가 필요하다고 믿고, 다른 도입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지난 8월 21일에 밝혔다고 합니다.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스라엘군이 어떻게 해서든 V-22 틸트로터기를 도입하려고 애쓰는
걸 보니, 필요하기는 정말로 필요한가 봅니다. 미 해병대나 공군으로부터 임대받았다가, 나중에 상
황이 나아지면 완전한 도입을 추진할 것으로 추정되네요.


ⓒ U.S. Marine Corps.


사진 출처 - 미 해병대 홈페이지 (링크)



덧글

  • 검은하늘 2012/08/24 23:22 #

    그럼 우리는 헬기나 더 대여해야죠. 솔직히 오스프리가 좋긴하지만 헬기 부족부터 해결해야..
  • dunkbear 2012/08/24 23:25 #

    그래서 수리온이 개발 및 제조되는 것이지만요...
  • 식빵스러움 2012/08/24 23:30 #

    일본은 안정성 검증전까지 주일미군에 전개된 V-22 오스프리에 대한 기한없는 비행금지를 발표했는데,, 두 국가가 서로 다른행보를보이는군요.~
  • dunkbear 2012/08/25 00:19 #

    아무래도 안보 환경이 서로 다른 나라들이니까요...
  • Radhgridh 2012/08/24 23:36 #

    그러다 추락한다면...................


    이스라엘 엿될듯? ㅋ
  • dunkbear 2012/08/25 00:19 #

    뭐... 그 정도는 각오하고 사는 거죠.
  • 셔먼 2012/08/24 23:52 #

    아직 안전성이 완벽히 검증되지 않은 오스프리를 하루라도 빨리 구매하겠다니 얼마나 급박한지 짐작이 됩니다.
  • dunkbear 2012/08/25 00:19 #

    그만큼 오스프리의 성능에 주목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 dudwns256 2012/08/25 00:08 #

    얼마나 급박하게 필요하면 구매가 힘들면 임대를 해서 쓰겠다니.... 이스라엘에 회전익기 전력이 많이 부족한가 보네요.
  • dunkbear 2012/08/25 00:20 #

    그보다는 오스프리 성능 자체를 높이 평가하는 것 같습니다.
    헬기보다 빠르고 항속거리도 더 길고...
  • ttttt 2012/08/25 07:13 #

    수직이착륙기로서는 초장거리 작전 능력이 있으니까요.
    이스라엘이 저기다 확장연료탱크붙이면 특수부대 태우고 이란왕복 작전할 지도 모르겠어요.
  • 위장효과 2012/08/25 08:50 #

    이란왕복...이글 크로우 작전 재현인 겁니까!!!

    솔까말 그걸 가능하게 할 만한 장비만 있다면야 지금 이스라엘로서는 정말 해보고 싶은게 말씀하신 이란왕복 아닐까 싶습니다.

    엔테베까지 허큘리스 타고 날아가 다 때려부수고 인질 구출한 적도 있는 이스라엘이니 뭐 해 볼만하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 dunkbear 2012/08/25 18:08 #

    공중급유기가 필요하겠지만, 오스프리라면 충분히 가능하긴 하겠네요.
  • 위장효과 2012/08/25 08:50 #

    어딜 가나 "시간과 돈을 좀 더 주신다면..."은 절대적인 금언이지요.
  • 지나가는 저격수 2012/08/25 15:48 #

    그 뒤에 붙는 '변명은 죄악이란걸 알고있겠지?!' 도 유명한 격언....
    (몬타나 존스)
  • dunkbear 2012/08/25 18:09 #

    하지만 실제로 시간과 돈은 항상 부족해서 고생한다는 게 현실이죠. (ㅠ.ㅠ)
  • 지나가는 저격수 2012/08/25 15:51 #

    헬기는 사막에 취약한것이..

    저공비행시의 와류발생으로 모래폭풍도 생겨나 시야가 흐려지거나.
    (그 사이 매복공격 당하면 진짜 뭣도 않됨.)

    사막의 모래가 섞인 바람이 기체내부로 들어가 부품의 수명을 깎아먹는등의....
    (오죽하면 F-16도 사막형 모델이 따로 있을정도니)

    가장 중요한건....

    이스라엘이 석유팔아주는 애들에게 찍혀있는거.

    눈치볼라면 꽤나 힘들겠어요.
  • dunkbear 2012/08/25 18:10 #

    - 와류발생은 사막지역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헬기에 안좋은 영향을 주죠.

    - 하지만 현실은 중동 아그들에게 무기 팔때 이스라엘의 눈치를 봐야한다는 것...
  • 놀자판대장 2012/08/25 17:33 #

    밀덕은 아니지만 흥미로운 포스트에 끌려 링크하기로 했습니다. 링크 신고합니다!
  • dunkbear 2012/08/25 18:10 #

    어익후, 감사합니다. (^^)
  • KittyHawk 2012/08/25 20:55 #

    다른 분들 댓글 언급을 보니 은근히 벨이 이스라엘판 이글크로우 내지 오시리크 원자로 폭격에 버금가는 지상 작전 특수부대를 이용한 초장거리 침투작전을 성공시키기를 은근히 바라고 있지 않을까 싶어지기도 합니다. 외교적 파장은 각오해야겠지만 한국과 같은 좀 적당한 경제력의 국가들이 그간의 고민은 접어두고 어떻게든 1개 대대 정도 확보해야겠다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을테니 말이지요...
  • dunkbear 2012/08/25 22:17 #

    그런 측면도 있겠죠. 우리나라의 경우는 오스프리보다는 특수작전용 헬기가 더 낫겠지만서도...
  • deokbusin 2012/08/26 15:23 #

    이스라엘 입장에서 이란 핵무장 관련 시설을 타격할려면 덧글에서의 언급과는 달리, 전투기에 의한 직접 타격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오스프리가 들어왔다고 투입했다가는 침투까지는 성공할 수 있을지라도 귀환이 완전 불가능 하죠. 항속거리는 둘째치고, 오스프리가 아무리 빠르다고는 해도 결국은 직선익 프로펠러기이다 보니 최고 속도가 제트 여객기 수준의 순항속도에도 한참 못미칩니다.

    그런데 요즘 시리아 내전이 심각한 양상으로 가고 있다 보니 만약 유엔에서 시리아 전역에 비행금지를 시켜버리면 비교적 안전하게 이란으로 침투할 수 있는 항공로가 열리니까, 차라리 미국을 꼬셔서 시리아 전역의 비행금지 실시를 관철시키는게 나을 겁니다.
  • dunkbear 2012/08/27 10:38 #

    공대지 타격이 비교적 안전하다고는 해도 여전히 이란의 방공망을 뚫어야 하는 이슈가 남아있죠...
  • 가릉빈가 2012/08/27 07:11 #

    오스프리가 그래도 아직은 검증되었다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죠?
  • dunkbear 2012/08/27 10:38 #

    아직은 힘들다고 봅니다. 10년 정도 지나면 좀 더 나아지려나요....
  • 누군가의친구 2012/08/27 15:15 #

    오스프리가 일반 헬기에 비해 속도, 수송량, 항속거리에서 확실히 이점이 있다보니 이스라엘이 CH-53 계열 운영하면서도 필요성이 있던 모양이죠. 일단 임대로 하는건 예산에 대한 마찰을 피하고자 하기 위해 그런듯 합니다.
  • dunkbear 2012/08/27 22:22 #

    특수작전 플랫폼으로는 아무래도 CH-53보다는 유리한 측면이 있으니까요.
    말씀대로 임대는 결국 돈 부족 때문이고... ㅎ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무호무한 검색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64155
1106
4905404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