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a receives its first EMB-145 AEW&C aircraft (기사 링크)
Flightglobal 기사로, 인도가 임브라에르 (Embraer) EMB-145 공중조기경보통제기 (Airborne Early W-
arning and Control, 이하 AEW&C) 1호기를 상 호세 더스 캄포스 (São José dos Campos)에 위치한 임
브라에르사의 본사에서 인도받았다는 소식입니다.

© Embraer
인도가 총 3대를 도입할 예정인 이 AEW&C 플랫폼은 지상 및 비행 시험을 실시해서 임브라에르와 인
도의 국방과학연구소인 DRDO (Defence Research and Development Organisation) 산하기관인 항공
시스템 센터 (Centre for Airborne Systems, 이하 CABS)가 설정해놓은 목표치를 충족시켰다고 하네요.
이후 CABS에서 개발한 임무 시스템이 이 AEW&C에 장착되어 인도 공군에 정식으로 넘겨질 것이라고
합니다. 인도는 지난 2008년에 미화 2억8백만 달러를 들여서 3대의 EMB-145 AEW&C 기체를 발주한
바 있습니다.
EMB-145 AEW&C는 CABS에서 개발한 AESA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를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 AEW&C는 임브라에르사의 ERJ-145 여객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AESA 레이더 외에,
공중급유 시스템과 향상된 냉각 장치도 갖추고 있다고 하네요.

© Embraer
이전까지 10대의 EMB-145 기반의 AEW&C 플랫폼이 브라질, 그리스 및 멕시코에 판매된 바 있습니
다. 이들은 모두 스웨덴의 사브 마이크로웨이스 시스템스 (Saab Microwave Systems)가 개발한 Er-
ieye 레이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일단 인도가 자체 개발한 레이더와 임무 시스템이 들어간 공중조기경보기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상
당한 의미를 가지는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미지수입니다만, 어느 정도 제대로 된 물건
이라면 인도 공군이 3대만 들이고 끝낼 사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 검색 (링크)
Flightglobal 기사로, 인도가 임브라에르 (Embraer) EMB-145 공중조기경보통제기 (Airborne Early W-
arning and Control, 이하 AEW&C) 1호기를 상 호세 더스 캄포스 (São José dos Campos)에 위치한 임
브라에르사의 본사에서 인도받았다는 소식입니다.

© Embraer
인도가 총 3대를 도입할 예정인 이 AEW&C 플랫폼은 지상 및 비행 시험을 실시해서 임브라에르와 인
도의 국방과학연구소인 DRDO (Defence Research and Development Organisation) 산하기관인 항공
시스템 센터 (Centre for Airborne Systems, 이하 CABS)가 설정해놓은 목표치를 충족시켰다고 하네요.
이후 CABS에서 개발한 임무 시스템이 이 AEW&C에 장착되어 인도 공군에 정식으로 넘겨질 것이라고
합니다. 인도는 지난 2008년에 미화 2억8백만 달러를 들여서 3대의 EMB-145 AEW&C 기체를 발주한
바 있습니다.
EMB-145 AEW&C는 CABS에서 개발한 AESA (Active Electronically Scanned Array)를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 AEW&C는 임브라에르사의 ERJ-145 여객기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AESA 레이더 외에,
공중급유 시스템과 향상된 냉각 장치도 갖추고 있다고 하네요.

© Embraer
이전까지 10대의 EMB-145 기반의 AEW&C 플랫폼이 브라질, 그리스 및 멕시코에 판매된 바 있습니
다. 이들은 모두 스웨덴의 사브 마이크로웨이스 시스템스 (Saab Microwave Systems)가 개발한 Er-
ieye 레이더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일단 인도가 자체 개발한 레이더와 임무 시스템이 들어간 공중조기경보기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상
당한 의미를 가지는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미지수입니다만, 어느 정도 제대로 된 물건
이라면 인도 공군이 3대만 들이고 끝낼 사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진 출처 - 구글 검색 (링크)
덧글
자 이제 무장하자....... [.......;;;;;;;;;;;;;;;;;;;;]
ㅋㅋ
현재 인도의 AEW&C 플랫폼은 A-50 기반의 이스라엘 팰콘 레이더인데, 이것도 3대 정도로 압니다.
추가 도입 얘기가 있지만, 아무래도 자체 개발한 공중조기경보 플랫폼이 주종이 될 것으로 생각되네요.
인도가 최종적으로 몇대나 굴릴지 아직 나온 계획은 없던데.....최소 12대는 굴릴려나요?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몇대 더 도입할 것이라는 예측 기사도 보지 못했구요.
파키스탄은 작년 5월에도 기지가 습격받아 가뜩이나 부족한 P-3 손실입더니만...
저러니 핵무기 안전이 우려된다는 미국쪽 우려가 나오나 봅니다.
뭐, 그래도 지킬 것은 제대로 지키는 것 같더군요. 얼마 전 다른 기지에 대한 습
격에서는 침입자들을 포위시켜서 저지했다고 합니다. 어딘 지는 까먹었는데 중
국제 조기경보기를 관리하는 중국 기술진이 있었다고 하네요.
생각하면 어느 기종이라도 적지 않은 물량이 필요할테구요.
요즘 바쁘신가 보군요. 포스팅 양이 확 줄으셨네요.
-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만... 그렇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따로 포스팅으로 언급하려고 합니다. (^^)
처음에는 호크아이급 조기경보기를 목표로 시제품을 만들어 냈는데 성능 미달에다가 90년대 말 경에 시험기가 추락하면서 개발진이 모두 죽는 바람에 개발이 끊어졌다가 결국은 20년이 넘는 시간을 소비시킨 끝에 개발을 성공시켰군요.
중국인더러 일처리가 느릿느릿하다고 말하지만 느릿느릿하면서도 끈질기게 달라붙어서 어떻게든 말도 안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는 인도인이 최고인가 봅니다.
2)이제 조기경보기의 패션 트랜드는 접시가 아닌가 보네요. 뭔가가 허전하군요.
2) 아직 접시를 포기하진 마세요. 유럽제 수송기인 C295에 이스라엘제
레이더를 단 조기경보기 기종은 접시를 채택하려는 것 같으니까요. ㅎㅎㅎ
- 한국 물건이 좀 걱정되기는 하는군요..ㅡ.ㅡ;; 뭐 인도 수준은 아니겠습니다만;;;
- 우리나라야 뭐... 괜찮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