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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이나제 엔진의 채택을 고려 중인 시코르스키 군사와 컴퓨터

Sikorsky considers Ukrainian engines for S-61 upgrade (기사 링크)

Flightglobal 기사로, 우크라이나의 가스터빈 제조사인 모토르 시치 (Motor Sich)가 미국의 대표적인
헬기 제조사인 시코르스키 (Sikorsky)와 모토르 시치사의 엔진을 시코르스키의 S-61 헬기에 장착하
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모토르 시치 사장이 밝혔다는 소식입니다.



브야체슬라프 보구스레예프 (Vyacheslav Boguslayev) 모토르 시치 사장은 잘 알려진 시코르스키
의 S-61 헬기는 밀 (Mil) Mi-17보다 약간 작으면서, GE (General Electric)사에서 개발한 1,400 마력
엔진을 채택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S-61 헬기는 GE 엔진으로는 고온 및 고고도 환경에서 잘 비행할 능력이 없기 때문에, 시코르
스키사가 모토르 시치사를 찾았다고 하네요. 양측은 이미 S-61 헬기를 모토르 시치의 엔진으로 재장
착하는 방안을 놓고 몇번의 회동을 가졌다고 보구스레예프 사장은 밝혔습니다.

모토르 시치는 우크라이나의 가장 큰 엔진 제조사로, Mi-17 헬기에 들어가는 VK-2500 엔진을 제조하
고 있습니다. 시코르스키사도 모토르 시치와의 회동이 이루어졌음을 확인해줬지만 몇몇 중요한 기술
적인 문제가 남아있기 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올 지는 언급하거나 추정할 수 없다고 언급했습니다.



1960년대에 처음 등장한 S-61 헬기는 대잠전, 탐색 및 구조 (SAR) 그리고 보병수송 등의 용도로 채택
되어왔었습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제조한 웨스트랜드 씨킹 HC4 (Westland Sea King HC4) 계열의 헬
기들은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 배치되어 활동하기도 했었죠.

시코르스키나 모토르 시치 모두 새로운 엔진을 장착한 S-61 헬기의 잠재적인 고객에 대해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보구스레예프 사장의 발언은 미 의회가 러시아의 국영방산수출업체인 로소보론엑스포르트
(Rosoboronexport)와의 거래를 끊도록 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지 며칠 뒤에 나온 것이기도 합니다.

해당 법안은 Mi-17 헬기를 아프간 국방군에 추가 인도하려는 시도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미 국방성은
(현지 시각 2012년 7월 26일 기준으로) 시코르스키와 모토르 시치의 논의에 대한 언급 요청에 답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기사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우리에게는 미 해군의 대잠전 헬기였던 SH-3 씨킹으로 친숙한 S-61 헬기에 우크라이나제 엔진이 들어
갈 지 모른다니, 꽤 흥미로운 일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러시아나 그 주변국 쪽에서 미-서방제 엔진을 채
택하는 편이었는데, 이번에는 그 반대니 말이죠. 이 일이 성사된다면, 그 결과가 기대됩니다.


사진 출처 - Defence Images Flickr 페이지 (링크)



덧글

  • 가릉빈가 2012/07/27 21:12 #

    파워는 불곰국이었죠
    수명이 짧아서 그렇지...
  • dunkbear 2012/07/27 22:20 #

    요즘에는 수명도 좋아졌다는 얘기도 있긴 합니다만...
  • 검은하늘 2012/07/27 23:19 #

    다 비켜! 이번엔 덕국에 도전하겠다! -by the 불곰

    -_-;; 조만간 나올 기세라고 생각됩니다.
  • dunkbear 2012/07/30 20:50 #

    덕국까지는 아니지만 불국 정도에는 도전해봄직 하지 않나... ㅎㅎㅎ
  • dudwns256 2012/07/28 00:03 #

    과연 러시아제 엔진은 충분한 제 역할을 해줄지 궁금하네요.. 잔고장은 없을것 같은데 엔진 수명이 문제가 된다면 되겠지요.
  • dunkbear 2012/07/30 20:50 #

    러시아제라면 좀 의심이 들긴 합니다만.... Mi-17 기종은 워낙 평이 좋아서...
  • 이네스 2012/07/28 01:06 #

    음. 근데 아무래도 땅위는 덕국, 하늘은 천조국이지요. 불곰은 수명이 후달리던 정비가 후달리던 뭐가 하나 나사빠져서...
  • dunkbear 2012/07/30 20:51 #

    시코르스키사에서 그런 단점을 상쇄시키기 위한 무슨 수를 쓸 지 모르죠.
  • 셔먼 2012/07/28 02:07 #

    헬기계의 이단아가 탄생하겠군요. ㅎㅎ
  • dunkbear 2012/07/30 20:52 #

    미국제 기체 + 우크라이나산 엔진!!!


    마치 미오의 육체에 코토노하의 정신이 깃드는 느낌? (응?)
  • 셔먼 2012/07/30 20:53 #

    응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unkbear 2012/07/30 20:53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누군가의친구 2012/07/28 05:27 #

    ...(...) 정체가 궁금해질 지경입니다.ㄱ-
  • dunkbear 2012/07/30 20:52 #

    저도 궁금합니다. 신품 외에 업그레이드 수요도 높을 것 같네요.
  • 위장효과 2012/07/28 08:14 #

    그런데 다른 기체도 아닌 시킹 기체에다가 저거 달 생각이라는데서 일단 충공깽. 아니, 시킹을 얼마나 더 우려먹으려고?????
  • dunkbear 2012/07/30 20:52 #

    아직 우려먹는 나라가 많거든요. ㅎㅎㅎ
  • band 2012/07/28 15:30 #

    인도와 아프간에 팔아먹을려고(or 개량사업) 하는걸까나요..?
  • dunkbear 2012/07/30 20:53 #

    아니면 기존 고객들에게 업글을 제안하려고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아프간 같은데야 그냥 Mi-17 파는 게 더 낫죠. 인도도 보유 중이고...
  • 검은하늘 2012/07/30 21:04 #

    ...아니 법국도 엔진을 좀 만든나요?
  • dunkbear 2012/07/30 21:21 #

    엔진은 별로지만, 그럭저런 뭔가는 만들지 않습니까... ㅎㅎㅎ
  • ttttt 2012/08/09 14:34 #

    수리온 엔진도 VK-2500보다 못하지는 않을 텐데.. 원형이 미국것이고 말입니다.
  • dunkbear 2012/08/09 23:47 #

    GE사의 T700 계열 아닌가요? 그 엔진도 좋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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