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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C-295 수송기를 인도받은 이집트 공군 군사와 컴퓨터

PICTURE: Egypt takes delivery of first C-295 transport (기사 링크)

Flightglobal의 단신으로, 에어버스 밀리터리 (Airbus Military)사가 이집트 공군에 첫번째 C-295 중형
수송기를 인도했다고 합니다. 이집트 공군은 총 3대의 C-295를 도입하는데, 나머지 2대도 올해 (2011
년) 말까지 인도받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집트는 지난 2010년 10월에 C-295를 발주했었습니다. 프랫 앤 휘트니 캐나다 (Pratt & Whitney C-
anada)의 PW127G 엔진을 채택하고 최대 9톤의 물자나 71명의 병력을 수송할 수 있는 C-295는 스페
인의에 위치한 에어버스 밀리터리사의 산 패블로 (San Pablo) 시설에서 최종 조립되고 있다고 하네요.

Flightglobal의 MiliCAS 데이터 베이스에 따르면, 이집트 공군은 C-295 외에 안토노프 (Antonov)사의
An-74 수송기 3대 및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사의 C-130H 허큘리스 (Hercules) 수송기 24대
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짧은 소식이지만 위장도색을 한 C-295가 귀여워서 올려봅니다. ㅎㅎㅎ


© Airbus Military


사진 출처 - 에어버스 밀리터리 홈페이지 (링크)



덧글

  • KittyHawk 2011/09/26 15:41 #

    허걱... 우리보다 더 많은 130을 갖고 있다니...
  • dunkbear 2011/09/26 16:00 #

    이스라엘 등과 전쟁을 겪기도 했고... 영토도 넓으니까요...
  • 마루 2011/09/26 15:46 #

    이집트도 육군 전력은 상당하죠.
    에이브람스가... 1000대 넘던가요?
  • dunkbear 2011/09/26 16:00 #

    네, 저도 그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 ttttt 2011/09/26 17:27 #

    우리가 패튼 받아오듯 이집트는 에이브럼즈를 받아간 모양이군요.;
  • dunkbear 2011/09/26 18:55 #

    다운그레이드가 된 모델이긴 하지만요...
  • 마루 2011/09/26 22:27 #

    다운그레이드라고 하더라도 일단 그 위력은 무시할 것이 되지 않습니다.
    안 그래도 평평한 사막에서 열화우라늄 장갑은 없어도 동일한 포에 포탄도 실버불렛을 사용한다면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악몽이죠.
    그걸로 기갑군단을 편성하고 있으니 그 충격력은 이스라엘도 보유 전차 거의 전부를 다 소진한다고 하더라도 뚫릴 수 있는 입장입니다.
    우리나라같은 산지에서도 전차는 지상전에서 절대적인데 사막에서는 할 말이 더 없죠.
  • 2011/09/26 16:03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dunkbear 2011/09/26 16:06 #

    이라크는 안습이네요. 2차 걸프전만 아니었으면 이란과 비슷한 수준일텐데...
  • 긁적 2011/09/26 21:20 #

    ㄱ.... 긔엽긔...................................
    우리도 저렇게 도색했으면. 하악하악.
  • 긁적 2011/09/26 21:21 #

    컥. 사진만 보고 cn-235인줄 알았는데 다른 거였군요. 235베이스라고는 하지만.;
  • dunkbear 2011/09/26 21:55 #

    CN235보다 더 동체를 늘린 형태라고 봐야하는 모델이죠. (^^)
  • 아무것도없어서죄송 2011/09/26 21:59 #

    오 새삥을 도입했군요.
  • dunkbear 2011/09/26 23:36 #

    멋진 새삥이죠. ㅋㅋㅋ
  • 루드라 2011/09/26 23:04 #

    한국에선 이런 놈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더군요.
  • dunkbear 2011/09/26 23:36 #

    CN235를 20여대 보유했으니 그 정도면...
  • StarSeeker 2011/09/26 23:32 #

    아이러니하게도 한국의 경우에는 국토도 좁고, 박정희 정권이래로 도로덕후들이 즐비해서, 상대적으로 운송에는 저런나라들보다는 확실히 상황이 좋지요... 게다가 철도도 그런대로 잘 되어 있는편이고...

    이집트나, 인도네시아나, 브라질 같은나라들은 수송기전력을 열심히 키워야 할테고...

    반면 우리도 해외파병에 대비하려면, 수송기 전력을 확충할 필요도 있다고 봅니다. -_-
  • dunkbear 2011/09/26 23:37 #

    아무리 그래도 수송전력이 있어야 긴급할 때나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이지 않을까 봅니다.

    물론 해외파병이나 재난구호 등은 말할 것도 없겠구요.
  • ttttt 2011/09/27 09:37 #

    철도인프라는 부족하다더군요. 이천년대 초반에 연안해운과 철도교통망을 연계하려는 정부기관 보고서가 있었는데,
    연안해운이 쇠퇴한 이유 중 하나로 터미널에 철도가 들어오지 않은 것이라 했고, 그 뒤에 업계에서 도로운송에 정부가 면세혜택을 주면서(기사들의 경부고속도로점거 파업) 해운이 경쟁력을 잃는다고 난리를 쳤죠. 실제로 그 정책이 시행된 뒤로 연안 화물선편은 없어졌다가(마지막 운항 어쩌구하는) 일본-한국연안-중국을 연결하는 식으로 재개됐다는 기사가 검색됩니다.

    당시 배가 하루 남짓이면 부산에서 인천까지 운송하는 시간표였다고 하고 고속선을 투입하면 더 빨라진다고 했는데,
    그거 다 까먹은 쥐놈이 "부산에서 서울까지 대운하로 삼일이면 가는데 얼마나 빠르냐"고 개드립을 펼쳤죠.
    대운하 플랜을 백 명의 학자가 연구했니 운운하더 거 생각하면 참..
    류우익 그 자식도 그런 보고서 한 번 안 읽어본 건지.. 여튼 그런 거 찾아보고 서울대도 학위를 돈받고 주나 싶었더라는.
  • 잡음맨Plus 2011/09/27 02:24 #

    색상도 참 곱네요 ..

    <다른 나라들이 수송기 잘 장만하는걸 부러워하면 지는거다..>
  • dunkbear 2011/09/27 07:23 #

    우리도 있는데 말입니다. ㅎㅎㅎ
  • 2011/09/27 09:3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dunkbear 2011/09/27 10:41 #

    ㅎㅎㅎㅎ

    옳으신 말씀입니다. (^^)
  • 가릉빈가 2011/09/29 08:27 #

    뭔가 고양이 같은 느낌도 드네요 ㅎㅎㅎ
  • dunkbear 2011/09/29 08:32 #

    냥이로 모에화를 해도 될 듯...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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