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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130J 수송기를 추가로 인도받은 인도 공군 外 군사와 컴퓨터

Two more C-130Js head for Indian home (기사 링크)

Flightglobal의 단신으로 지난 6월 15일에 미 조지아주의 마리에타 (Marietta)에 위치한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사의 생산 및 테스트 시설을 출발한 C-130J 슈퍼 허큘리스 (Super Hercules) 수
송기가 인도를 향해 출발하면서 인도 공군이 곧 이 수송기 2대를 추가 인도받을 거라는 내용입니다.


© Lockheed Martin

기체번호 KC-3804 및 3805는 장동체형 (C-130J-30) 모델로, 미화 12억 달러에 이르는 계약에 따라
인도 공군에 넘겨지는 세번째 및 네번째 슈퍼 허큘리스 기체라고 합니다. 이 기체들은 며칠 내에 인
도 뉴델리 인근에 위치한 힌돈 (Hindon) 공군기지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C-130J 수송기들은 힌돈 기지에서 인도 공군의 제77 비행중대에 배치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록
히드 마틴 측은 지난 2월에 인도 벵갈로르 (Bengaluru) 인근에서 열린 Aero India 2011 에어쇼에서
선보이기 전에 인도가 발주한 C-130J 수송기의 첫번째 기체를 초도비행한 바 있습니다.

록히드 마틴 측은 나머지 2대의 C-130J 수송기도 이번 여름 후반에 인도 공군에 인도될 거라고 밝
혔답니다. 록히드 측은 이전에 인도 공군에 C-130J 수송기의 추가 판매를 예측한 바 있죠. 실제 그
예측이 실현될 가능성은 높지 않나 봅니다.


© Lockheed Martin

참고로 아래는 C-130 수송기 관련 소식이라서 같이 올려봅니다.

C-130 Maritime Patrol Aircraft for the U.K.? (기사 링크)

Aviation Week의 Ares 블로그에 올라온 로버트 월 (Robert Wall)이 전하는 짧은 소식으로, 마샬
항공우주 (Marshall Aerospace)사가 영국 국방성에 영국 공군의 C-130 허큘리스 (Hercules) 수
송기 일부를 해상초계기로 개량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이 제안은 얼마 전 영국 국방성이 님로드 (Nimrod) MRA4 해상초계기 프로그램을 취소하면서, 그
결과로 충족시키지 못한 영국의 영해방위 요구의 일부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하네요. 마샬
측은 취소된 님로드 MRA4 프로그램의 일부 장비를 재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답니다.

아래 일러스트가 바로 마샬 측이 영국에 제안하는 C-130 해상초계기라고 하네요.


© Marshall Aerospace

뭐라고 할까요... 왜 그런지 모르지만...

영국에 제안된 C-130의 해상초계기 개량안을 보니 그저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ㅜ.ㅜ


사진 출처 - 록히드 마틴 Flickr 페이지 (링크) / Aviation Week (링크)



덧글

  • 존다리안 2011/06/19 17:56 #

    C-130은 마르고 닳도록 써먹을 플랫폼입니다.
  • dunkbear 2011/06/19 17:56 #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쓰이겠죠... ㅎㄷㄷ;;;
  • 제너럴마스터 2011/06/19 17:58 #

    그냥 님로드 쓰는게 나았을텐데 말이죠.(...)
  • dunkbear 2011/06/19 18:51 #

    그러게 말입니다... 예산이 좀 들더라도 그게 나았을텐데...
  • 가릉빈가 2011/06/19 19:09 #

    영국 정도 되는 나라가 해상 초계능력이 없으니 ㅋㅋ 은근 밀무역 성행중일듯 ㅋㅋ
  • dunkbear 2011/06/19 19:40 #

    밀무역이라면 차라리 낫죠. 테러리스트라도 기어들어오면.... ㅜ.ㅜ
  • 2011/06/19 19:36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dunkbear 2011/06/19 19:40 #

    이미 장수만세 아니겠습니까... ㅎㄷㄷ;;;;
  • 누군가의친구 2011/06/19 19:57 #

    무턱대고 퇴역시킬때 이미 운명은 정해졌지 말입니다.ㄲ
  • dunkbear 2011/06/19 21:21 #

    그러게요... 왜 그랬을까요...
  • KittyHawk 2011/06/19 21:05 #

    가끔 드는 생각이 80년대 한국의 독자 항공기 개발이 다용도 플랫폼에 초점을 두고 권토중래를 꾀하고픈 영국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지는 식으로 해서 님로드에서 파생된 다용도 플랫폼의 기초 기체가 개발되었다면 어땠을까

    싶어지더군요.
  • dunkbear 2011/06/19 21:21 #

    그랬다면 우리나라 수송기의 디자인이 꽤나 독창적(?)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 ttttt 2011/06/20 12:20 #

    님로드 자체가 팔 데 없는 자국산 여객기(코멧4였나요?)를 영국 공군이 인수한 플랫폼이라서.. ;;
  • 계원필경 2011/06/19 21:14 #

    C-130 해상초계형하니 아르헨티나가 포클랜드 전쟁당시 C-130을 띄워 영국 함선을 수색한 것이 생각나네요...
  • dunkbear 2011/06/19 21:22 #

    수송기 플랫폼이라서 여러 용도로 쓰일 수 있겠죠. 그런 전례가 있었군요.
  • 마루 2011/06/19 21:16 #

    괜히 님로드 퇴역시키고 난리군요.
    그나저나 허큘리스가 더 이상 생산되지 않고 지구상에 더 이상 날아다니는 허큘리스가 없는 상황은 대체 얼마 후에나 볼 수 있을까요?
    제 생애 내에는 그렇게 될까요?
  • dunkbear 2011/06/19 21:22 #

    우리 손자보다도 더 오래 운용될 것 같은 기분이.... (어이)
  • 레이오네 2011/06/19 21:45 #

    장수만세!
  • dunkbear 2011/06/19 22:34 #

    또는 노인학대라고 부를 수도... ㅡ.ㅡ;;;
  • 위장효과 2011/06/20 08:41 #

    여하간 멍청한 정치가들때문에 고생하는 건 군바리들...이거야말로 만고불변의 진리입니다.
  • dunkbear 2011/06/20 10:13 #

    그러게 말입니다.... 흑흑... ㅜ.ㅜ
  • harpoon 2011/06/20 10:29 #

    우리나라에 짧은 녀석에 비해서 사진의 긴 녀석을 보니 참 부럽습니다.
  • dunkbear 2011/06/20 12:08 #

    우리나라도 들여올 겁니다. 장동체라고 해도 수송량은 마찬가지니... ^^
  • 공청석유 2011/06/20 12:09 #

    ㅎㅎㅎㅎ
    영쿡애들도 참...-.-;;
  • dunkbear 2011/06/20 12:11 #

    답이 없죠.... ㅜ.ㅜ
  • ttttt 2011/06/20 12:18 #

    C-130 vs CN-295 가 될 지도 모르겠군요. 초계기형으로.
    허큘리스가 737, 오라이언과 맞먹는 크기기는 해요.
  • dunkbear 2011/06/20 13:18 #

    C-295는 C-130하고 비교할 수도 없죠. 체급부터 분명하게 달라서...
  • ttttt 2011/06/20 19:18 #

    록마가 깎아줄 것 같지도 않은데 일단 영국정부가 돈이 없다니까요. EADS물건이기도 하고.
    그냥 비행선이나 띄우지? 싶네요.
  • 꼬대로 2011/06/20 16:05 #

    C-130만 보면 스펙터건쉽이 더 생각나는건 무슨 심보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수송기 중에 허큘리스가 최다 판매 된 수송기인가요?
  • dunkbear 2011/06/20 16:14 #

    생각나시는 게 당연하죠 건쉽 스펙터 자체가 C-130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
  • 산중암자 2011/06/20 22:28 #

    그래도 님로드 퇴역하면서 당분간 고정익 해상초계기 전력 차레를 없애고 회전익으로만 떼우는 거였나 했더니 나름 대안은 있었네요.

    130 개량해서 쓰는게 님로드보다 유지운용비가 더 저렴하고 더 오래쓸수있다면야 현명한 선택이겠습니다만......다만....다만.....다만......
  • dunkbear 2011/06/21 08:07 #

    대안이야 저거 말고도 즐비하게 나왔다고 압니다. 미 공군과의 리벳 조인트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안도 언뜻 들었던 것 같은데 (제 기억이 희미해서 이건 제 착각일 지도 모르겠네요.) 그냥 돈
    좀 들더라도 님로드 MRA4를 개발했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 산중암자 2011/06/21 09:56 #

    그래서 '다만'을 3개나 붙혔죠.^^

    뭐 어련히 알아서 잘하겠습니다만, 그 "정리해고 기간"에 한동안 회전익기만 사용할것처럼 기사들이 올라와서 정말로 그럴줄 알았더니 기사에 낚인건지....
  • dunkbear 2011/06/21 13:58 #

    회전익기 운운했을 그 때는 "리비아 사태"를 예상 못했을 겁니다.

    리비아 사태가 여러가지를 바꿔놓았죠. 영국의 해상초계 및 항모 (+ 해리어) 전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아쉬웠던 시기가 아니었나 합니다. 해상봉쇄에서 해상초계기가 차
    지하는 비중이야 말할 것도 없죠. 하지만 영국은 이미 고ZA상태였고...

    영길리들은 토네이도를 내치지 않은 것에 가슴 속으로 안도하고 있을 겁니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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