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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동안 초도비행 4회를 실시한 유로콥터 군사와 컴퓨터

PICTURES: Eurocopter completes four first flights in one day (기사 링크)

Flightglobal 기사로 유로콥터 (Eurocpoter)사가 지난 12월 17일에 4회의 초도비행을 성공적으로 실시
했다는 소식입니다. 초도비행이 실시된 기종 중에는 중국의 AVIC (Aviation Industry Corporation of
China)과 함께 합작투자 방식으로 개발 중인 중형헬기 EC175의 두번째 시제기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초도비행 중인 유로콥터 EC175 두번쩨 시제기)

민간형인 EC175 외에는 모두 군용헬기입니다. 먼저 프랑스가 발주한 타이거 (Tiger) 공격헬기의 화력
지원 및 공격형 모델인 HAD (Hélicoptère d'Appui Destruction)가 있고, 프랑스 군과 스페인군이 각각
발주한 NH90 헬기의 TTH (Tactical Transport Helicopter: 전략수송헬기) 모델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EC175 시제기는 석유 및 가스업계에 특화된 7톤급 다목적 헬기로 이번에 실시된 초도비행에서
는 45분간 비행하면서 기본적 제어의 우수성과 시스템 기능 여부를 체크했다고 합니다. 프랫 앤 휘트니
(Pratt & Whitney) PT6C-67E 엔진을 채택한 이 16인승 헬기는 2012년 후반에 인증을 받을 거랍니다.

프랑스가 발주한 타이거 HAD 공격헬기의 경우, 다음 단계로 스페인제 타이거 HAD 헬기와 함께 합동
테스트 및 개발 비행을 실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타이거 HAD 헬기는 프랑스가 40대, 스페인이 24대를
발주했는데, 이 중 6대는 이미 고객에 인도된 타이거 기체를 다시 개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초도비행 중인 유로콥터 타이거 HAD 시제기)

프랑스와 스페인이 주문한 NH90 TTH 시제기들은 1시간 가량 초도비행하면서 역동 시스템 (dynamic
systems)을 체크하고 제어 성능 평가 및 초기 항전장비 점검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프랑스 육군은 내
년 (2011년)에 첫번째 NH90 TTH 헬기를 인도받을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는 도입한 지 오래된 육군항공대 소속 푸마 (Puma) 및 쿠거 (Cougar) 수송헬기 중 일부를 대체
하기 위해 총 34대의 NH90 TTH 헬기를 발주했었습니다. 스페인이 발주한 NH90 TTH 헬기의 시제기는
초도비행에서 GE (General Electric) CT7-8F5 엔진을 장착하고 첫 비행을 실시한 것이라고 합니다.

원래 NH90 헬기의 엔진인 롤스-로이스/터보메카 (Rolls-Royce/Turbomeca)사의 RTM322나 GE사의
T700 엔진인데 스페인이 발주한 NH90 TTH는 스페인 측이 제시한 구체적인 요구에 따라서 CT7-8F5를
채택했다고 하네요. 스페인은 NH90 헬기 45대를 발주했는데, 1호기는 2012년부터 인도될 예정입니다.





(초도비행 중인 NH90 TTH 프랑스 및 스페인 발주분 시제기)

스페인의 NH90 헬기 중 1호기와 2호기는 프랑스 남부의 마리냔 (Marignane)에 위치한 유로콥터 생산
시설에서 만들어질 예정이고, 나머지 43대는 스페인 남동부의 알바세테 (Albacete)에 위치한 유로콥터
스페인 (Eurocopter Spain)사의 공장에서 조립될 계획이라고 하네요.

하루 동안 EC175 1대, 타이거 HAD 공격헬기 1대 그리고 NH90 TTH 헬기 2대 등 총 4대의 시제기를 초
도비행 시키느라 지난 17일은 유로콥터에 매우 바쁜 날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참고로 여기 올린 사진들
의 퀄리티가 안 좋은 점은 양해구합니다. 고화질 사진 구하는데로 교체하겠습니다. ㅠ.ㅠ

추가 기사 - First Flights for French, Spanish Tactical Helos (기사 링크)


사진 출처 - 유로콥터 홈페이지 (링크)



덧글

  • 계란소년 2010/12/19 18:03 #

    연말이라 몰아붙이기 하나...
  • dunkbear 2010/12/19 19:10 #

    한군데서 실시한 것도 아닐테고, NH90은 정확히 따지자면 유로콥터가 가장 많은 지분을
    보유한 NHI사의 기종이니 굳이 한꺼번에 몰아서 했다고 할 수는 없을 겁니다. 어쩌다보니
    서로 날짜가 겹친 게 아닌가 봐요. ㅎㅎㅎ
  • 마루 2010/12/19 23:34 #

    시간을 줄이려고 한 것일수도 있지 않을까요?
    시간이 줄면 그만큼 돈이 왕창 굳으니까.
  • dunkbear 2010/12/20 07:51 #

    각 기종마다 다른 팀들이 붙어있을텐데 저렇게 한다고
    특별하게 비용이나 시간이 절약될 것 같지는 않아 보입니다.
  • 질러벨 2010/12/20 05:59 #

    하나같이 부러운 기종이네요....

    콧구멍도 없고..ㅋ..-ㅅ-)a
  • dunkbear 2010/12/20 07:51 #

    EC175는 작지만 콧구멍이 1개 있습니다. 모 기종처럼 표가 안나서 그렇지... ㅎㅎㅎ
  • 위장효과 2010/12/20 08:58 #

    농협이 연말에 할 일 많은데 초도기 비행테스트까지 했군요(퍽퍽!!!)

    그럭저럭 팔리기는 팔리는 모양이네요. 멀린은 뭐 답이 없던데.
  • dunkbear 2010/12/20 09:01 #

    멀린은 좀 비싸야죠... 가뜩이나 요즘 각국 정부에서 돈이 없는데...

    NH90이야 애초부터 각국이 노후기종 교체를 목적으로 도입을 계획
    하고 개발을 시작한 기종이니 기본적으로 수요는 존재했었죠. 중요
    한 건 개발참여국 외 국가에 얼마나 팔 수 있느냐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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