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block


보잉 : "포기는 배추를 셀 때 쓰는 표현이다!!!" 군사와 컴퓨터

Boeing Proposes Embraer Link In Bid For Brazil Contract (기사 링크)

APF (AGENCE FRANCE-PRESSE)를 인용한 Defense News 기사로, 보잉이 브라질의 차세대 전투기
사업인 F-X2에 승리하기 위한 노력으로 브라질을 대표하는 항공기 제작업체인 엠브라에르 (Embraer)
사와 신형 전투기 제조를 포함한 파트너쉽을 제안했다는 소식입니다.


© U.S. Navy

지난 11월 22일 보잉 (Boeing)사의 유럽, 이스라엘 및 아메리카 부문 부사장인 조셉 맥앤드류 (Joseph
McAndrew)가 경영전문 잡지인 발로르 (Valor)에서 밝힌 내용으로, 자사가 엠브라에르사에 F/A-18 슈
퍼 호넷 (Super Hornet)의 부품을 현지 생산안을 포함한 10가지 협력 프로젝트를 제안했다고 합니다.

현재 슈퍼 호넷은 40억-70억 달러로 총 36대의 최신형 전투기를 브라질 공군에 공급하는 사업에서 프랑
스제 다쏘 라팔 (Dassault Rafale) 및 스웨덴제 사브 그리펜 NG (Saab Gripen NG)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현 브라질 행정부는 물론 차기 정부도 라팔 전투기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지난 11월 1일, 차기 대통령으로 딜마 호우세피 (Dilma Rousseff) 후보가 당선되었는데 현 대통령인
룰라 (Luiz Inacio Lula da Silva) 대통령은 호우세피 후보와 함께 차세대 전투기 사업을 상세하게 논
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호우세피는 여당 출신으로 룰라의 지지를 받아왔었습니다.


© U.S. Navy

그럼에도 사브 (관련 글)나 보잉 모두 포기하지 않고 있는 것이죠. 발로르지는 보잉사가 엠브라에르에
F/A-18의 조립은 물론 기수, 주익 및 미익의 생산도 제안했다고 합니다. 맥앤드류 부사장은 자사가 이
전까지는 이렇게 브라질에 방대하고 분명한 기술 이전 패키지를 제안한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브라질에의 기술이전을 반대할 거부권을 가진 미 정부의 모든 기관이 이를 반대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했다고 하면서, 여기에는 미 의회와 미 국방성도 여기에 포함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한마디로
브라질에의 기술 이전이 어떠한 정치적 제약도 받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한 셈이죠.

브라질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자국 공군의 현대화는 물론, 기술 이전을 받아서 자체적으로 전투기를
개발하고 이를 중남미 여러 국가에 수출할 원대한 계획을 세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끝까
지 애쓰는 보잉이나 사브가 브라질 전투기 사업에서 다쏘를 역전할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 U.S. Navy

참고로 여기 올린 사진 중 첫번째와 두번째는 미 해군 항공모함 해리 S. 트루먼 (Harry S. Truman,
CVN 75)에서 출격하는 F/A-18E 슈퍼 호넷 전투기들의 모습이고, 세번째 사진은 슈퍼 호넷에 일주일
에 한번씩 계획된 부식방지 청소를 실시하는 모습입니다.


사진 출처 - 미 해군 홈페이지 (링크)


덧글

  • 계란소년 2010/11/23 22:02 #

    라팔을 방해하지마!
  • dunkbear 2010/11/23 22:16 #

    라팔의 앞길을 가로막는 유일한 장애물은 라팔리언들 뿐... (어이)
  • KittyHawk 2010/11/23 22:06 #

    라팔아~
    팔렸니?
    아니요~
  • dunkbear 2010/11/23 22:16 #

    과연 언제 이 삼행시의 생명이 종료될 것인지!!!
  • 알루미나 2010/11/23 22:10 #

    그리펜의 원군은 브라질 공군 뿐인가요...
  • dunkbear 2010/11/23 22:16 #

    브라질 방산업체들도 사브를 더 선호하는 것 같지만, 그다지 힘은...
  • 베로베로스 2010/11/23 22:33 #

    하지만 배추 값이 비싸네요....
  • dunkbear 2010/11/23 22:35 #

    프랑스제 품종인 라팔 배추에 비하면 싼 편입니다. ㅎㅎㅎ
  • 식빵스러움 2010/11/23 23:09 #

    보잉이 미정부기관들에게서 기술이전거부권 서약까지 받았다니.....
    영업 한번 살벌하게 뛰는군..
  • dunkbear 2010/11/24 07:46 #

    살벌한 세계 아니겠습니까... 방산업계라는 곳이...
  • 마루 2010/11/23 23:12 #

    불굴의 보잉.
    이거 무기 팔아먹겠다는 집념이 대단하군요.
  • dunkbear 2010/11/24 07:46 #

    먹고 살아야 하니까요... ㅎㄷㄷ;;;
  • 누군가의친구 2010/11/23 23:59 #

    '라팔의 대모험'(...) 최종 보스는 슈퍼호넷인겁니까? 아니면 슈퍼호넷은 그저 중간보스일까요?
  • dunkbear 2010/11/24 07:47 #

    잘못하면 따까리로 추락할 수도 있습니다... ㅠ.ㅠ
  • 무명병사 2010/11/24 00:21 #

    눈물과 근성의 도전기! 과연 말벌은 돌풍을 뚫을 수 있을 것인가!
    ...하기사 한국에 물먹은 걸 생각하면 필사적이 될 수 밖에 없겠습니다만.
  • dunkbear 2010/11/24 07:48 #

    흥미로운 상상이죠... F-16이 아닌 F/A-18이 도입되었더라면 과연 어땠을까....
  • 책읽는남자 2010/11/24 08:41 #

    라팔이 팔리는 그 날... 묵혀두고 있는 에이스 1/48 라팔을 조립하겠습니다!!!
  • dunkbear 2010/11/25 20:21 #

    오오... 완성하시면 직찍 좀.... ㅎㅎㅎ
  • Eraser 2010/11/24 22:11 #

    호구 낚는데 딴 놈들이 낚싯대를 밀어대네 아오 이것들이 진짜.txt
  • dunkbear 2010/11/25 20:21 #

    호구를 낚는데 굳이 낚싯대 1개만 들이대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ㅋㅋㅋ
  • lovesky 2010/11/25 16:08 #

    호넷과 라팔의 인기란 ㅎ..

    보잉이 비행기 사업 관련을 포기할리없죠 ㅎㅎ
  • dunkbear 2010/11/25 20:21 #

    당연히 그럴 리 없을 겁니다. ㅋㅋㅋ
  • 산중암자 2010/11/25 20:33 #

    우리에게 호구면 남들에게도 호구이지요. 높은 분들은 그걸 몰라요. (응?)

    한국이 F/A-18을 들여왔다면 업그레이드도 못한 C/D형 수량도 부족해서 제대로 CAP/CAS도 못띄우고 빌빌댈수 밖에 없었겠지요.^^
  • dunkbear 2010/11/25 21:28 #

    결국 이래저래 호구인 것입니까!!! (어이)
  • 내모선장 2010/11/26 19:22 #

    산중암자님 말씀대로 우리가 KF-16대신 KF/A-18을 사왔다면 지금쯤은 진짜 국감 한번 거하게 벌어지고도 남았을 듯 하네요. KF-16도 동류전환을 해대면서 유지하는 판국에(아, 물론 이게 좀 오묘한 면은 있죠. 정비주기 계산 같은 게 미군하곤 다를 수밖에 없는 터라 예비부품의 재고 수량이 미군과는 다를 수밖에 없으니 급하면 해야 하긴 하니까요. 부품 주문한다고 다음날 바로 택배 보내주는 그런 수준은 아니니) F/A-18은? 부품값도 더 비싼 놈이라 진짜 평시가동률이 몇% 나왔을지... 그렇다고 무장 탑재량이 훨씬 나은 것도 아니고.

    진짜 모 님의 자서전은 그야말로 "뻥"인 겁니다. 수량이 뒷받침 안되면 뭘 어쩌라고. 대당 성능 차이도 그리 큰 편이 아닌데.
  • dunkbear 2010/11/26 20:01 #

    그래서 KF-16을 채택한 건 다행이 아닌가 합니다... ^^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무호무한 검색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1289
736
4954660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