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block


우크라이나 공군, 내년에 An-70 수송기를 받는다. 군사와 컴퓨터

Antonov: Ukraine to receive first An-70 next year (기사 링크)

Flightglobal 기사로 우크라이나 공군이 내년에 안토노프 (Antonov)사의 신형 수송기인 An-70 1호기를
인도받게 될 것이라는 내용입니다. 현재 An-70은 업그레이드된 상태에서 시험 비행을 실시 중으로 우크
라이나는 2011년과 2012년에 각각 1대씩 2대의 양산형 An-70의 초기 생산분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토노프사가 보유한 유일한 An-70 시제기를 통해서 최근 실시한 시험 비행에는 여러 비행속도 상태에
서 무장공수병들을 수송하는 임무는 물론 지상에서의 이착륙 등을 포함한 비상 및 안전 절차에 대한 평
가가 들어가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An-70에 들어갈 D-27 엔진을 공급하는 이브첸코-프로그레스 (Ivchenko-Progress) 설계국과 모
터-시크 (Motor-Sich)사는 업그레이드 된 프로팬 및 제어 시스템을 채택한 D-27 엔진의 표준 시험을
끝마쳤다고 안토노프사는 밝혔습니다.

An-70에 새로운 칵핏 디스플레이들과 완전한 디지털 비행 제어 시스템을 집어넣기 위한 전자 장비들의
업그레이드도 현재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현대화 노력은 지난 1994년 12월 초도비행을 실시한
이래 오랜 기간 동안 개발이 지체되었던 이 수송기를 양산하기 위한 핵심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합작으로 개발해온 이 수송기의 시험 프로그램은 2012년이면 결론날 것이라고
안토노프사는 언급했습니다. 그동안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An-70 개발에 대한 협력은 우크라이나의
오렌지 혁명과 맞물린 정치적 환경 때문인지 자주 삐걱거리면서 지탱해왔었습니다.

An-70 수송기는 우크라이나 및 러시아 군에서 당연히 관심을 가진 기종이지만 그 외에도 수송을 전문
으로 하는 러시아 항공사인 볼가-드네프르 (Volga-Dnepr)도 최근 상업용 An-70T 5대를 구매하겠다는
양해각서 (MOU)를 안토노프사와 체결했다고 합니다.

An-70은 47톤의 최대 수송량을 가지고 20톤의 화물을 수송할 때 3,000km의 항속거리를 가진 수송기로
제대로 나온다면 해외 시장에서 C-17 글로브마스터 III (Globemaster III)나 A400M 그리즐리 (Grizzly)
에 경쟁 가능한 기종으로 각광받지 않을까 봅니다. 특히 돈 있는 제3 세계 국가들 사이에서는 말이죠.



안토노프사는 An-70 외에 An-178로 명명된 새로운 중형 수송기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사의 An-158 중소형 여객기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An-178은 2대의 터보팬 (turbofan) 엔진을 달고
최대 15톤의 수송량에 시속 825km의 속도와 약 1,046km의 항속거리를 가질 것이라고 합니다.


사진 출처 - Viltaly V. Kuzmin 블로그 (링크)


덧글

  • harpoon 2010/08/04 10:53 #

    아! 아름다운 프로펠러군요 ^^ 근데 도대체 몇개인지 ㅋㅋ
  • dunkbear 2010/08/04 11:38 #

    프로팬으로 불리는 방식인데 눈이 어지러울 정도입니다. ㅎㅎㅎ
  • 질러벨 2010/08/04 11:00 #

    허큘리스말고 이녀석을 도입했으면.....

    가격및 성능이 더 매력적이지 않을까요?
  • dunkbear 2010/08/04 11:39 #

    말씀처럼 가격과 성능이 좋아보이는데
    신뢰성과 운용유지 등이 어떨 지 궁금합니다.
  • StarSeeker 2010/08/04 11:01 #

    살찐 거위가 생각나는건 저뿐일까요? (...)
  • dunkbear 2010/08/04 11:39 #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실 듯.... ㅎㅎㅎ
  • 가릉빈가 2010/08/04 11:48 #

    프로펠러가 정말 아름답군요...
  • dunkbear 2010/08/04 13:56 #

    알흠답죠... ㅎㅎㅎ
  • 위장효과 2010/08/04 11:50 #

    딱! 풍만한 러시아 전통 아낙네의 모습이랄까...(퍽ㄹ!!!)

  • dunkbear 2010/08/04 13:56 #

    위장효과님의 취향(?)을 알 수 있군요. ㅎㅎㅎㅎ
  • 위장효과 2010/08/04 14:32 #

    그런데 저는 풍만해지기 직전 쭉빵 러시아 처자들을 더 좋아하는지라...(퍽퍽퍽!!!)

    풍만 거유는 제 취향이 아니지 말입니다...(그렇다고 로리는 더더욱 아니니...이건 도대체 뭔 취향이냐!)
  • 내모선장 2010/08/05 18:15 #

    걍 쭉쭉빵빵이 취향이신거죠 멀. ^^
  • 알루미나 2010/08/04 19:36 #

    아무리봐도 스네크마의 축복을 받은 A-400M보다는 빠르게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러시아 VDV도 이 기체를 원하고 있으니 개발은 순조로이 진행되리라고 봅니다 ^^
  • dunkbear 2010/08/04 20:53 #

    A400M은 아직 갈 길이 멀죠... An-70은 내년에 나온다니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
  • 내모선장 2010/08/05 18:16 #

    랜딩기어 봐서는 이녀석도 야전비행장 운용이 가능할 것 같기도 한데... 그거까지 추가된다면 진짜 금상첨화일듯 싶네요.
  • dunkbear 2010/08/05 19:53 #

    저도 그게 상당히 궁금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무호무한 검색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1073
532
5000609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