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 block


F-15SE의 미사일 발시 시험을 실시한 보잉 군사와 컴퓨터

VIDEO: Silent Eagle Missile Launch (기사 링크)



Aviation Week의 Ares 블로그에 올라온 그래함 워윅 (Graham Warwick)의 단신으로 보잉 (Boeing)사
가 지난 7월 14일 시제형 내부무장창 또는 CWB (Conformal Weapons Bay)를 내장한 F-15E1 기술실
증기의 미사일 발사 시험을 실시했다는 내용입니다. 위 영상은 그 시험 비행을 담고 있구요.

F-15E1의 내부무장창에서 발사된 미사일은 AIM-120 AMRAAM 미사일로 보잉 측에 따르면 이번 미사일
발사 시험은 내부무장창의 비행안정성 및 비행시 미사일 발사 능력을 확인해준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CWB는 F-15 Silent Eagle의 핵심 요소인만큼 이번 시험 비행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겠죠.


ⓒ Boeing


사진 및 동영상 출처 - Aviation Week (링크)


덧글

  • 계란소년 2010/07/21 08:43 #

    헉 진짜 빠르다;;
  • 계란소년 2010/07/21 08:44 #

    그나저나 수평미익이 분사열에 노출되는데 매우 짧은 시간이지만(한 0.01초?) 영향이 없을런지...
  • dunkbear 2010/07/21 09:48 #

    미사일 발사시 수평미익에 영향이 있다고 판단되면 그에 따른 조치를 보잉에서 취하지 않을까 봅니다...
    기체는 F-15SE 시제기도 아닌 F-15E1 기술실증기에 내부무장창만 달아놓은 것이니까요... ^^
  • harpoon 2010/07/21 09:49 #

    drop and fire 방식이 아니군요......미익이 로켓 분사열에 노출이라......영향이 있을거 같은데 상당히 궁금한 부분이군요.
  • dunkbear 2010/07/21 10:15 #

    미사일 로켓 분사에 노출된 수평미익이 당분간 논의거리가 되겠네요... ^^
  • 존다리안 2010/07/21 11:01 #

    아니 벌써...?!
  • dunkbear 2010/07/21 15:51 #

    확실히 빠른 일정이죠. ^^
  • 미망인제조기 2010/07/21 11:24 #

    역시나 빠르군...!!! 배치도 빠르게...(What?????)
  • dunkbear 2010/07/21 15:52 #

    진짜 그렇게 된다면 해외 수출에 유리해지겠죠. ㅎㅎㅎ
  • 나드 2010/07/21 13:13 #

    저 상태에서 미사일 발사라면, 결국 달랑 두발이 최대인건가요;; (저 덩치에!?)
    으음;; 연료소비량 대비 손해보는 느낌?!
  • dunkbear 2010/07/21 15:53 #

    미사일 4대까지 내부무장창에 넣을 수 있습니다. 상단 및 하단에 1개씩 양쪽으로 모두 4개죠.
    그리고 말씀하신 것처럼 작전 반경 범위도 F-15K 등에 비교하면 줄어들었습니다....
  • 루드라 2010/07/21 16:36 #

    정말 헉소리 날 정도로 빠르군요.

    기관포를 빼버리고 연료로 채우면 연료 사정이 꽤 좋아질 거 같은데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21세기 들어와서 과연 기관포에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요. 미국이야 베트남에서 하도 데어서 그렇다치더라고 유로파이터와 라팔에도 기관포 달려있는 걸 보면 아직 떼는 건 무리인가 싶기도 하지만 솔직히 고개가 좀 갸우뚱해집니다.
  • dunkbear 2010/07/21 17:00 #

    F-35에도 달려있죠, 기관포는...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니 누가 압니까... 쓸 때가 있을 지...^^;;;
  • harpoon 2010/07/21 18:20 #

    미사일은 회피할 방법이 있어도 재래식무기는 회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둘 다 미사일 다 쏘고 채프나 플레어에 덕분에 격추 당하지 않고 도그파이터 들어 간다면 역시 기총이 대세죠......
  • 루드라 2010/07/21 20:11 #

    암람같은 레이더 유도 중거리 미사일이야 운 좋으면 회피 가능하다지만 러시아의 R-73, 미국의 AIM-9X, 영국의 아슬람 같은 새로운 세대의 적외선 미사일은 거의 회피 불가능하죠. 그러니 베테랑 조종사들 조차 상대가 최신 적외선 공대공 미사일을 발사했을 경우에는 그냥 사출기를 당기는게 낫다고 공공연히 말하고 있고요.
  • dunkbear 2010/07/21 21:57 #

    뭐, 최신 미사일에는 또다른 회피 기술이 발달되는 등 계속 서로 발전하겠죠... ^^
  • 가릉빈가 2010/07/22 20:06 #

    F-4 에서도 더이상 기총이 필요 없다! 지금은 미사일의 시대이다!
    했다가 엄청 피보고 기총을 추가 했죠...
  • 마루 2010/07/21 20:00 #

    근데 저거 이번에 우리나라에서 실적을 못 올리면 그대로 끝나는거 아닙니까?
  • 루드라 2010/07/21 20:23 #

    확실히 한국에서 안 사주면 개발비만 날리는 거 맞을 겁니다. 일단 한국이 도입하면 다른 곳에서도 비벼보겠지만 한국이 안 사면 그냥 허공으로 날아간다고 봐야 할 겁니다.
  • dunkbear 2010/07/21 21:57 #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농후하죠... 사우디에는 이스라엘의 제동으로 못 팔게 되었고
    호주나 일본은 그다지 가능성이 높지 않은 편이니까요...
  • 책읽는남자 2010/07/21 21:23 #

    오랜 기간을 거치면서 검증된 기체이니, 추가 개발도 빠른가 봅니다.

    F-22의 경쟁 기체였던 YF-23은 어떤 받음각에서도 미슬 발사 시험은 수행되지 못 하였다고 항공우주협회 간행물에서 본 적이 있는데, 이미 저렇게 발사 시험을 한 것을 보면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되었거나 또는 영향이 없다고 판단한게 아닌가라는 추측도 해 봅니다.

    미사일이나 빔병기가 소용없을지도 모르는 외계문명 때문이라도 기관포는 포기할 수 없는 겁니다~ 실제로 그런 이유일지도...
  • dunkbear 2010/07/21 21:56 #

    보잉도 JSF 선정 당시 X-32를 내세웠던 적이 있으니 저런 기술에 낮설지는 않을 겁니다. ^^
  • 쿠루니르 2010/07/22 18:23 #

    빠르군요 ㄷㄷ
  • dunkbear 2010/07/22 20:49 #

    조LOO가 아니길 빌 뿐... (어이)
  • 가릉빈가 2010/07/22 20:01 #

    방금 기괴한 것을 보고 왔습니다
    http://tvpot.daum.net/clip/ClipViewByVid.do?vid=koLDW-tG7zg$
  • dunkbear 2010/07/22 21:05 #

    위키 좀 뒤져봤는데 사연이 꽤 복잡하더군요. 1979년 11월에 발생한 이란 혁명으로 발생한 미 대사관 인질
    사건으로 인해 대사관 인근의 축구경기장을 이용해서 구출작전을 펼치려는 목적으로 C-130H에 로켓을 달
    아서 수직이착륙을 가능하게 하려고 했던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이름은 "Credible Sport"였는데 3대의 C-130H가 동원되어 XFC-130으로 재명명되어 5개씩
    총 30개의 로켓을 기체의 여러 곳에 설치하고 실험을 실시했지만 결국 1980년 10월 29일 이 중 1대가 사고로
    (동영상에 나온대로) 소실되었고 다음해인 1981년 1월에 인질사건이 종결되면서 프로그램도 끝났다고 합니다.

    가릉빈가님께서 보신 영상에서 소실된 기체 외에 남은 2대의 XFC-130 중에 1대가 특수작전용인 MC-130H
    Combat Talon II 개발을 위해 YMC-130H라는 제식명을 부여받아 "Credible Sport II" 계획 아래 운용되었다
    고 합니다... ^^
    개발을 위해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호무호무한 검색

Loading

통계 위젯 (화이트)

6089
736
4954583

2011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